2년마다 건강검진을 하라는 전화와 우편물이 수시로 옵니다. 하지만 업무상 또는 이것저것 하다 보면 미루게 되고 결국 연말이 되어서야 허둥지둥 받으러 갈 때가 많은데요. 이것은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제대로 느끼지 못해서입니다.
건강검진을 받지 않으면 받지 않았다는것이 기록되어 향후 검진종목관련 질병에 걸렸을 때 불이익이 생길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하기도 합니다.
앞으로 얼마나 살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사는 동안만큼은, 큰 질병으로 나와 내 가족이 고통스러운 날들을 보내게 하지 않으려면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무료 건강검진만큼은 꼭 받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. 건강검진 예약하는 방법 확인하시고 대상자이시라면 올해가 가시기 전에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.
건강검진 받아야하는 이유
보통 보험사의 생명보험 계산표에 따르면, 사람이 평균 기대수명은 보통 80에서 현재 나이를 뺀 수의 2/3라고 합니다. 예를 들어 현재 40세라면 80에서 40을 빼면 40이고 그 수의 2/3이니 약 26년을 더 살 수 있다고 합니다. 그럼 66세가 기대수명이 되는 것입니다.
하지만 우리는 100세까지 살고 싶어 하죠. 그보다 더 오래 살고 싶어 합니다. 66세보다 더 길게 살 수 있을까요? 물론입니다. 적당히 조심하면요. 그 방법이 2년마다 무료로 국가에서 제공하는 건강검진을 받는 것입니다.
또한 건강검진 후 질병이 발견되면 스트레스를 받고 염려나 걱정이 되기 시작할 수 있는데요. 그래서 병이 발견될까 봐 어디 크게 아픈 것일까 봐 받기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.
하지만 앞으로 얼마나 살지는 모르지만, 적어도 남은생 동안 질병으로 고통받고 싶지 않다면 초기에 작은 질병이라도 확인하고 몸을 고쳐서 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.
2023년 무료 건강검진(일반) 예약은 간단합니다.